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미칠듯이 기분이 우울할때가 있나요? 이별을 했거나, 아끼는 물건을 잃어버렸거나 안 좋은 일이 있게 되면 우울해지는데요. 그런데 때때로 아무런 이유 없이 기분이 우울할때가 있습니다. 오늘 같이 비가 오고 우중충한 날이면 더욱 그런데요. 이럴때 기분좋아지는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신나는 음악 듣기

사람은 어떠한 리듬에 감정이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기분이 우울할때는 우울한 노래보다 템포가 빠르고 신나는 노래를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노래가 신나고 맘에 들수록 어깨를 들썩이고 신이 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거에요. 그런 이유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클럽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기도 하죠.

▶ 밖으로 나가기

밖으로 바람을 쐬러 나가는 것은, 기분좋아지는법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도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 명상, 요가, 심신 안정 갖기

마음을 추스리고 심신의 안정을 갖는 것은, 육체적으로는 물론이고 정신적으로도 건강하게 해줍니다. 기분이 우울할때는 가볍게 명상하는 시간을 갖거나 요가를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주 가볍게 1분이라도 한다면 말이죠.

▶ 다크초콜릿 먹기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다크 초콜릿에는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엔 비만이 일어나는 부작용이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람들 만나기

인간은 소통을 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사람과 만나고 대화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답답한일, 고민이 있을때는 누군가에게 하소연을 하고, 기쁜 일이 있으면 서로 나누며 마음을 풀어낼 수 있습니다. 우울한 일을 해결할 수는 없어도, 그걸 사람들에게 말함으로써 풀어내는 기분좋아지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기분 좋아지는법을 이렇게 5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사람들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테고 자신만의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알려드린 방법이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언제든 마음을 풀어서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