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피부 미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남자하면 탄탄한 근육과 구릿빛 피부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예전 이야기고 요즘은 남자도 여자 못지 않게 예뻐지고자 하는 욕구, 관리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구릿빛의 어두운 피부보다는 옥처럼 하얗고 밝은 피부를 갖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불필요한 것 없이 간단하게 자가적으로 할 수 있는 남자 피부 하얘지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무엇보다 똑같은 피부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덜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오히려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는 건성피부보다 더 잘 탈 수 있고 과다 피지로 인해 트러블이 심해져 어두운 톤이 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피부 미백 방법은 모든 피부 타입에 무리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어야 하고, 시간이나 생활함에 있어서 번거롭지 않고 간편해야 하며, 불필요한 비용 소비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1. 쌀뜨물 세안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여 후천적으로 어두워진 것이라면, 아침과 저녁에 쌀뜨물 세안을 하면 피부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쌀을 제대로 헹구지 않을 경우, 쌀에 남아 있는 화학성분이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세번 이상 씻은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얼굴을 헹굴때는 차가운 물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각질정리

각질 제거가 제대로 되지 못하면 그만큼 모공에 미세한 입자가 들어가기 쉬워서 표면이 거칠어지고, 크고 작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번거롭더라도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열어 준 상태에서 자극없는 부드러운 각질제로 얼굴을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남자 피부 하얘지는법으로 중요한 것이 자외선 관리입니다. 피부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여름에만 바르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겨울에는 자외선이 약할 뿐이지 전혀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햇빛이 드는 날에는 꼭 발라 주어야 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스킨, 크림, 가볍게 뿌려주는 스프레이 등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4. 유수분 관리

남자 피부 미백은 적당한 수분과 유분이 있어야 합니다. 유분이 너무 없거나 또는 너무 많을 경우 건조함과 번들거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스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일이 첨가된 제품을 사용하고, 평소 사용하는 페이스 오일을 적당량 첨가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