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지 호수 재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커플이면 반지 하나쯤은 다 끼고 다닐텐데요. 요즘은 커플사이에 커플링이 없으면 커플이 아니다 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약속을 상징물이 되었습니다.

커플링이나 프로포즈할때, 또는 선물을 할때 미리 얘기하지 않고 갑자기 줘야지 받는 사람도 놀라고 더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반지를 선물하려고 해도 반지 호수를 보르면 안 되잖아요. 사이즈도 안 맞는 반지를 줬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게 되고, 실망까지 줄 수도 있죠.

그래서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반지사이즈재는법을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반지 호수는 mm를 기준으로 반지를 착용할 손가락의 길이를 말하는데요. 대게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1~17호 사이의 사이즈를 많이 낀다고 합니다. 아무리 평균적인 수치라고 해도 선물을 받을 상대방에게 딱 맞는 선물을 하는 것이 좋겠죠.

반지 호수 재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종이와 펜, 그리고 자, 이렇게 3가지를 준비하면 됩니다. 이거 없는 집은 없겠죠?

준비가 다 되었다면 우선 종이를 얇고 적당한 길이로 만들어 주세요. 줄자같은 모양으로 말이죠. 그 다음엔 그 종이를 손가락에 둘러 줍니다. 그다음 손가락을 감은 종이의 첫부분과 손가락이 겹치는 자리까지 펜으로 선을 그어 줍니다.

선을 다 그리셨다면 이제 종이를 펼치고 자로 몇 mm인지 길이를 재어 주면 되겠습니다. 이 mm를 기준으로 반지 사이즈를 체크하면 됩니다.

반지의 호수는 1호부터 30호까지 있는데요. 길이 단위는 13.1mm부터 22.5mm입니다. 평균적인 11~17호의 사이즈를 알려드리면 이와 같습니다.

11호 16.4mm , 12호 16.6mm  13호 17mm 14호 17.2mm 15호 17.7mm

16호 18.0mm 17호 18.3mm

간단하게 반지사이즈재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간단하고 쉽죠. 확실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반지 사이즈 재보시고 걱정없이 반지를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