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헤드셋 마이크 설정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때나 노래를 들을때 헤드셋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단순히 듣는것만 하는게 아니고 요즘은 마이크도 많이들 사용합니다. 그만큼 헤드셋 마이크 설정 방법을 찾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헤드셋 마이크 연결을 하면 대부분 잘 돼서 그대로 사용하시는데요. 여기에 오신분들은 헤드셋 마이크 설정이 안 돼서 오신 분들이겠죠? 차근차근 방법을 알아 보고 하나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헤드셋 마이크 연결이 쉽게 될 것입니다.

가장 먼저 컴퓨터 오른쪽 하단에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나서 녹음장치나 마이크 장치를 찾아서 마이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마이크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고,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헤드셋 마이크 연결이 안 될 경우엔 연결 선이 제대로 안 꽂혀져서 그럴 수 있는데요. 헤드셋 선의 끝을 보면 빨간색과 연두색으로 된 2개의 잭을 볼 수 있습니다. 그 2개의 잭을 컴퓨터 본체에 있는 구멍에 색깔을 맞춰서 잘 꽂아 주면 연결이 됩니다.

다 맞게 잘 되어 있는데도 헤드셋 마이크 연결이 안 된다면, 헤드셋 선의 중간에 볼륨 조절 장치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장치는 볼륨 조절도 가능하지만 헤드셋 전원을 끄고 켤 수도 있기 때문에 마이크 설정버튼이 꺼져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헤드셋 마이크 설정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앞으로는 이런 상황이 나타나면 당황하지 마시고 지금 알려드린 방법대로 차근차근 문제점을 확인해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